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심심한 코시국에 시작한 돈버는 취미 "크라우드 픽"

by 래끼 2021. 1. 4.
728x90
반응형

여러분 요즘 로나코 바이러스 때문에 거리두기 하느라 집에서 심심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너무 심심해서 유튜브보고 달고나 커피도 만들어보고 베이킹도 해보고 했는데..!

내가 가진 사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바로바로

"크라우드 픽" 입니다.

 

https://www.crowdpic.net/

 

크라우드픽 -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내가 찍은 사진을 올리고 그 사진이 필요한 사람이 사진을 사는 방식인데요!

 

사진이 한번 팔릴때 500원입니다. 갤러리에 잠자고 있는 사진들 많지 않으신가요??

심심하신분들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사진을 업로드하는 일도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일단 먼저 위의 링크로 크라우드 픽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화면에서 "스톡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해줍니다.

 

 

 

 

사진은 한번에 20장 업로드 가능합니다~

화면 아래쪽에 품질가이드, 작가가이드, 검색어 가이드 라는 메뉴가있죠?? 

아무사진이나 업로드 가능한게 아니기 때문에 지켜야하는 것들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하기전에 참고하면 됩니다.

 

 

 

사진은 한번에 20장씩 업로드 가능하고  pc로 하는게 편하기때문에

핸드폰에서 노트북으로 사진옮기는 방식으로

1.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 

2. 구글 드라이브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써봤는데요.

 

구글 드라이브 방식을 추천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사진을 옮겼을때 용량이 작아지면서 해상도가 떨어지나봐요?

분명같은 사진인데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핸드폰에서 pc로 옮긴 사진만 저렇게 뜨죠ㅠ

저도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카카오톡으로 옮겼을때 계속 저런 알람이 떠서 답답했는데 구글 드라이브 이용하니까 해상도나 용량이 변하지 않고 사진이 잘 받아지더라고요~

 

 

이후에 이런 창이 뜨는데 상업적인 용도로 업로드 할지 선택해주시고 사진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 검색어를 최소 5개 이상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아이스크림 사진이라 아이스크림, 디저트 이런걸 검색어로 지정했습니다.

 

이후에 이 정보를 제출하고 기다리면 상업적으로 판매해도 문제가 되지않을 이미지인지 심사가 진행되고 무사히 심사가 완료 된다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몇달간 시간 날때마다 사진을 간간히 업로드 해놓고 확인을 안하고 있었는데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 제가 업로드한 사진을 사갔나봐요~

 

 

3장이나 팔렸네요 ㅎㅎ 수익 1500원! 뷰수는 무려 350번이네요ㅠㅠ~

 

 

 

 

 

 

 

하지만,,, 최소 5000포인트가 되어야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ㅠ 

이제 1500원이니까 앞으로 7장은 더 팔려야 합니다!

그래도 심심해서 갤러리에서 노는 사진을 업로드 한건데 누군가 사갔다는게 신기하고 보람이 있네요!

 

혹시 코로나로 심심하신 분들! 아니면 사진찍는데에 자신있으신 분들이 도전해보기 좋은것 같아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