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로스트 아크 (스마일 게이트) 관련주 - 선데이 토즈, 위메이드 / 하루 동시 이용 132만명 달성 / 세계 1위

by 래끼 2022. 2. 15.
728x90
반응형

 

로스트 아크 (Lost Ark) ?

불과 얼마전 2022년 2월 13일 미국 포브스에서 "What Is 'Lost Ark' And Why Is It Suddenly The Most Popular Game On Earth?" 라는 제목의 기사가 올라왔다고 합니다.
"대체 로스트 아크는 무엇이며 왜 갑자기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 되었을까" 라는 뜻인데요, 바로 아래의 기사입니다.

https://www.forbes.com/sites/paultassi/2022/02/13/what-is-lost-ark-and-why-is-it-suddenly-the-most-popular-game-on-earth/?sh=1179ccce3334

 

What Is 'Lost Ark' And Why Is It Suddenly The Most Popular Game On Earth?

What is Lost Ark and why is it so ridiculously popular already?

www.forbes.com

 



이유는 바로 로스트아크가 동시접속자 132만명이라는 기록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이 수치는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역대 스팀 2위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로스트아크는 국내에서도 팬들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그들의 의견을 적극반영하는 '착한게임'으로 유명했고 2022년 2월 11일 스팀에 공식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이 출시 직후 동시 이용자 수 132만을 달성하였습니다. 정말 단기간에 스팀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고 이 기록은 2017년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또한 동시 접속자를 100만을 넘은 기록은 '사이버펑크 2077','도타2','배틀그라운드','카운터 스트라이크'에 이어 5번째 기록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로스트 아크의 관련주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관련주 정리


먼저 로스트 아크를 개발한 게임 제작사는 스마일 게이트 RPG입니다. 그러나 아직 비상장입니다.
관련주로는 이 스마일게이트 RPG의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선데이 토즈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위메이드가 최대주주가 되면서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선데이 토즈의 2대 주주로 내려와 있는 상황입니다.

1. 선데이 토즈

앞서 말씀드린데로 스마일 게이트가 선데이 토즈의 최대주주의 자리에서는 내려왔지만 여전히 관련성이 높은 종목입니다.

선데이 토즈는 국내의 모바일 게임 회사로 개발한 게임으로는 위와 같이 '니모의 오션라이프', '디즈니 팝 타운',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애니팡' 등등 다양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애니팡을 꼽을 수 있습니다. 선데이 토즈 종목 토론방에서도 로스트아크와 관련성을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위메이드

앞서 최대주주였던 스마일 게이트 홀딩스가 지분중 약 20%가량을 위메이드 이노베이션에 양도하며 선데이 토즈의 최대주주는 위메이드 이노베이션으로 바뀝니다. 이 위메이드 이노베이션의 모회사가 위메이드 입니다.





🎈🎈 해당 글은 특정 종목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